본문 바로가기
스토리

이롭게, 홍보영상 촬영기

글쓴이 Lina Ha() 2017년 06월 26일

지난 12일, 이롭게의 아침은 꽤 분주하게 시작됐습니다. 이롭게를 널리 알릴 홍보영상 촬영일이었기 때문인데요. 카메라 앞에 서는 일은 몇 번을 반복해도 익숙해지지 않죠. 걱정 반, 기대 반 속에 이롭게 사람들 모두가 함께한 홍보영상 촬영 현장, 함께 보시죠.


#1. 대표이사실

대표님 인터뷰 촬영 모습미리 예고했기 때문일까요. 당일 이롭게 사람들은 조금 달랐습니다. 평소보다 신경 쓴 옷차림과 헤어스타일, 말끔히 정리 된 책상이 눈에 띄었는데요. 이들을 뒤로하고 첫 촬영은 대표이사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대표님 사무실의 가구까지 옮기고 구석구석 세팅이 끝난 뒤 본격적인 인터뷰와 내레이션 촬영이 진행되었는데요. 이윽고 카메라에 빨간 불이 들어오자 스태프 모두가 숨을 죽이고 대표님의 표정과 목소리에 모든 신경을 집중했습니다. 

준비되셨나요? 쓰리, 투, 원!

말의 속도는 물론, 손동작, 표정 하나까지 감독님의 지시에 따라 연기하느라 초반에는 NG가 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긴장이 풀리고 다양한 포즈와 애드리브를 시도하는 대표님 덕분에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빠르게 촬영이 끝났습니다. 남다른 언변과 카리스마가 돋보인 김은주 대표님의 인터뷰,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2 이롭게 도서관- 기타/우쿨렐레 동호회 GCC

사내 기타 동호회 GCC의 모습직원들의 연기력이 필수인 연출씬 촬영이 이어졌습니다. 사전 섭외를 통해 출연을 앞둔 사람들의 표정엔 일찍부터 긴장과 설렘이 가득했는데요. 

첫 번째 연출씬은 사내 기타/우쿨렐레 동호회 GCC 회원들의 연주 장면! 카메라가 있어서인지 ‘평소대로’, ‘자연스럽게’가 말처럼 쉽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연주하면 더 멋져 보일까, 고민하는 사이 본래 실력이 나타나면서 예상보다 빨리 OK 사인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답니다.


#3 이롭게 도서관- 책 읽는 사람들

이롭게 도서관에서 촬영하는 모습두 번째 연출씬은 이롭게의 자랑, 도서관에서 촬영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씬은 출연자들의 얼굴 *클로즈업(Close-Up)이 포함되는 만큼 표정 연기가 중요했는데요. 사서인 Sherlock은 자연스럽게 책을 꽂는 장면을, Zeze 대리님은 시크하게 책 읽는 차도녀 연기를 완벽하게 해냈습니다. Iona도 특유의 발랄함으로 즐겁게 촬영을 마쳤습니다. 책장에 꽂힌 책들 사이로 햇빛이 쏟아지는 이롭게 도서관은 마치 영화 러브레터의 한 장면을 떠올리게 했는데요. 멋진 풍경과 어우러진 이롭게 사람들의 모습이 참 아름다웠답니다.

* 클로즈업(Close-Up): 피사체에 가까이 접근해 찍은 장면. 연기 일부를 확대해 보여 주거나 사물을 확대해 관객에게 제시하는 것을 말한다.

#4 회의실 1- 자유로운 토론 현장

회의실에서 자유롭게 토론하는 모습이번 씬의 콘셉트는 자유로운 분위기의 프로젝트 리뷰였습니다. 남녀노소, 직급을 가리지 않고 자유롭게 토론하는 분위기를 담기 위한 장면이었죠. 하지만 카메라를 의식해서인지 촬영 초반엔 부자연스러운 웃음과 뻣뻣한 동작, 어색한 침묵만이 감돌았습니다. 다행히 막내 Effie가 등장하자 회의실에 다시 생기가 돌았는데요. 카메라 앞에서도 긴장하지 않는 그녀 덕분에 실제 모습을 방불케 하는 회의 장면을 무사히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5 회의실 2- 프리젠테이션

회의실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모습마지막 연출 씬에서는 열정적이면서도 전문적인 프리젠테이션 장면을 연기해야 했는데요. 훤칠한 키로 주목받은 Tennant가 발표자로 선발됐습니다. 그런데 아뿔싸! 그가 입을 열 때마다 사람들이 어색함에 웃음을 터뜨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때부터는 연기보다 웃음을 참아내는 것이 관건이었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Angella 마저 자신을 찍는 카메라를 의식하며 긴장한 표정을 감추지 못하자 감독님까지 웃음이 터지고 말았는데요. 수많은 NG 끝에 가까스로 끝이 난 촬영에 서로 격려하며 박수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업무 중인 직원들과 사무실 전경 스케치를 끝으로 꼬박 8시간에 걸친 이롭게 홍보영상 촬영이 끝났습니다. 이번 영상에는 사람들의 활기찬 모습뿐 아니라 이롭게가 기술로 완성하고자 하는 꿈 이야기도 함께 담았는데요. 전문가의 손길로 멋지게 완성될 이롭게의 첫 번째 홍보영상, 모두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