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롭게, 여덟 번째 창립기념의 날
2월 월례회의와 문화회식이 있었던 지난 3일, 이롭게는 여덟 번째 생일을 맞았습니다. 사명에 걸맞은 회사가 되고자 누구보다 열심히 달려온 시간이었는데요. 8주년을 자축하며 함께 보낸 뜻 깊은 날의 이야기를 지금 들려드릴게요.
우리도 부자 한번 돼보자, 재테크 강좌
매년 빠지지 않는 신년 계획 단골손님. 바로 여행과 이사, 그리고 저축인데요. 특별히 직장인을 위한 저축 가이드, 재무설계 등이 궁금하다는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 새해 첫 문화회식으로 재테크 강좌를 준비했습니다.
“인터넷에 나오는 이야기들만 할 게 뻔하다”며 시작도 하기 전에 재테크 강의에 회의적인 시각을 내비친 분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좀 달랐습니다. 재무설계, 자산운용, 공인중개까지 세 분야의 전문 지식을 갖춘 이희웅 강사님은 ‘카더라’에 근거한 잘못된 정보들을 바로잡고 재테크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상식부터 자세히 알려주셨는데요. 대표적으로 개인 신용정보관리와 현 부동산시세 보는 법, 통장 쪼개기를 넘은 통장관리법과 내게 맞는 신용카드 찾기 등 알찬 정보가 많았습니다. 수업의 말미에는 자신의 보험 보장 내용을 검색하거나 신용등급을 확인하는 사람, 거주 지역의 부동산 시세에 따라 적금목표액을 변경하는 사람도 있었죠. 짧았지만 새로운 지식을 얻고 활용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2016 사내교육 수료식
'돌아본 2016 이롭게 스토리'에서도 전한 적 있죠. 이롭게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6년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에 걸쳐 ‘반응형웹/자바스크립트 사내교육’을 진행했는데요. 긴 시간 단 한번도 빠지지 않고 성실하게 교육을 수료한 26명에 대한 수료증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사내교육은 올해도 이어질 예정인데요. 변함없는 열정과 성실함으로 올 연말에도 수료증 획득에 성공하길 바랄게요!
이롭게, 축하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창립 8주년을 기념한 대표님 말씀이 이어졌습니다.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앞으로도 성장을 위한 많은 도전과 변화가 있을 듯 한데요. 우선 3월에는 이롭게가 이사를 합니다! 과연 어떤 곳으로 갈까, 궁금증이 극에 달할 무렵 공개된 장소에 환호와 탄식이 엇갈렸는데요. 이롭게가 새로 둥지를 틀 곳은 차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니 참고하세요.
배고픈 축제는 없다! 이롭게 8주년을 기념하는 간식 타임도 이어졌는데요. 삼삼오오 모여 함께 자축의 인사를 나누며 맛있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결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이롭게는 ‘사회에 꼭 필요한 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그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 더 많은 곳에 이로움을 전하는 회사가 될 것을 약속하며 올해도 계속될 이롭게의 행보, 함께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