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샘표' 창립 70주년 기념 - 공식사이트 리뉴얼

2016년 01월 08일

대한민국 대표 장수기업 샘표(대표이사 박진선)가 창립 70주년을 맞아 홈페이지 리뉴얼을 완료했다. 1956년 삼시장유양조장에서 조업을 시작한 이래 정통 장류를 제조해 국내 간장 점유율 50% 이상을 기록하며 국민 기업으로 자리매김해온 샘표는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아 새롭게 단장한 CI와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육각 형태의 새로운 CI는 한국 전통 가옥의 처마와 사람의 얼굴 형태를 형상화하여 우리 고유의 식문화 계승과 건강한 제품에 대한 의지를 표현했다. 이와 함께 공개한 창립 70주년 엠블럼은 과거 샘표 제품의 상표를 모티브로 더 올바른 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깔끔하게 개편된 홈페이지도 공개했다. 글로벌 장(醬) 프로젝트를 담은 ‘우리맛 연구’와 맛있는 추억 캠페인, 된장 학교, 우리맛 특강으로 구성된 ‘우리맛 체험’ 메뉴에서는 한국 전통 식문화 전승과 복원에 힘쓰는 샘표의 다양한 활동을 영상과 사진으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며, 70년 연구 내용 또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샘표의 역사와 브랜드 정보, 각 제품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도 제공한다. 

새롭게 단장한 샘표 홈페이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한 디지털 에이전시 이롭게 김은주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가 아니라 온라인 브랜딩을 다시 한다는 전략으로 접근했다. 샘표는 뛰어난 기술력과 R&D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에도 불구하고, 오래되고 노후한 브랜드라는 인식이 강했다. 샘표의 70년 헤리티지와 연구성과를 중심으로 샘표가 단순히 간장 회사가 아니라 문화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가지고 있다는 부분에 주목했다”고 전했다.

온라인 브랜딩 외에 기술적 측면에서도 사이트의 완성도가 높다. 반응형웹(RWD) UI가 구현되어 데스크탑과 모바일 등 기기에 구애 받지 않고 최적의 사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내년 초까지 다국어 사이트를 추가로 개발할 예정에 있다.

샘표는 창립 70주년 CI 개편과 홈페이지 리뉴얼을 시작으로, 지주사 분할 등을 통해 대한민국 식문화의 선진화를 주도하는 국민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