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토리

2016 이롭게 비전 보드

글쓴이 Lina Ha() 2016년 01월 03일

이롭게는 왜 비전 보드를 중요시할까?

비전보드 발표 모습

이롭게에 입사하면 처음으로 주어지는 업무가 ‘비전 보드 만들기’입니다. 이루고자 하는 목표, 사고 싶은 물건, 만나고 싶은 사람 등 자신의 꿈을 기록하여 모두와 공유하게 됩니다. 하나의 조직, 공동체라는 관점에서 함께 일하는 동료가 어떤 꿈과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아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내 꿈이 무엇인지 동료와 회사가 알아야 그 꿈을 달성할 수 있도록 서로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는 자신의 꿈을 공식화함으로써 자신도 노력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목표한 꿈을 목록에서 하나씩 지워나갈 때 그 뿌듯함은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알 수 없겠죠.

그래서 이롭게는 매년 새해가 되면 신년회에 다시 한 번 자신의 비전 보드를 발표하고, 점검합니다. 또 매월 월례회의에는 신규 입사자들이 자신의 비전 보드를 프리젠테이션 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정말 궁금했습니다 당신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2016년 핫한 비전은

올해의 비전 목표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것은 바로 다이어트와 운동이었습니다.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우리에게 ‘다이어트’란 매년 갱신될 애증의 목표가 아닐까 싶은데요. 다음으로 많았던 목표는 독서, 여행, 이사 순이었고 자신의 업무 분야에 더욱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공부를 목표로 한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소소하게는 금연, 금주, 건강관리, 취미활동 업그레이드, 보험 가입하기 등이 있었습니다.

꿈을 나누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혹 넘어지더라도 경험과 성숙이라는 값진 것들을 얻을 테죠. 다시 꿈꿀 수 있고 또 다른 목표를 가질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얼마나 큰 행복이고 가치인지 생각해 보게 됩니다.

이롭게 여러분, 꿈을 향해 달리고 계시죠?
여러분의 꿈과 함께 이롭게는 올해도 계속 성장 중입니다.